구글 블로거 예약 글 발행 하는 방법

블로그를 매일 하자고 마음 먹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중에 매일 글을 작성하기는 매우 힘든 일입니다. 혹은 오늘 밤에 글을 작성하고 내일 낮에 블로그를 포스팅한것처럼 관리하고 싶은 사람도 있을것입니다. 

아래 알려드리는 방법만 따라하면 내가 블로그를 새벽이든, 저녁이든 아무때나 쓰고 싶을때 쓰고 매일 일정한 시간에 포스팅 한것 처럼 할 수 있습니다.

이런사람들을 위해서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 등에는 발행시간을 예약해 둘 수가 있습니다. 

국내 블로거들에게는 불친절하게 느껴질 정도로 약간 기능이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는 구글 블로거에는 예약 발행 기능이 없을거야라고 생각했었는데, 구글 블로거에도 예약발행과 비슷한 "게시 날짜"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예약 발행과 게시 날짜는 말만 다르지 동일한 기능입니다. 

블로그 시간대 설정하기

게시 날짜는 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사용하기 전에 먼저 확인해야 할것이 있습니다. 물론 많은 구글 블로거들이 이미 설정을 해두었겠지만, 혹시 하지 않은 블로거를 위해 한번 더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블로그 설정 → 서식 → 시간대를 그림과 같이 "(GMT+9:00) 한국표준시 - 서울"로 변경해줍니다.  해외에서 블로깅을 하는게 아니라면 블로그 시간을 본인이 사는 곳으로 맞춰 주는것이 좋습니다. 게시 날짜를 원하는 시간대로 정확하게 맞출수 있습니다. 

만약 한국 외에 나라에서는 사람이라면 거주지에 맞는 시간대로 조정 하면 됩니다. 


게시 날짜 바꾸기

블로그 글을 작성하려 새글을 누르면 우측에 게시 날짜부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게시 날짜를 그림과 같이 원하는 시간으로 변경 후에 게시 버튼을 클릭합니다. 

"게시 누르면 이거 게시되는거 아냐" 하고 걱정하실수 있는데요. 

게시 날짜를 설정했다면 바로 포스팅 되지 않고 예약중으로 설정되니 부담없이 눌러주세요. 추가로 뜨는 팝업창을 클릭하고 화면을 누르면 게시 시간이 우리가 설정한시간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게시 버튼을 눌러도 바로 포스팅이 되지 않고 위 그림처럼 예약된 시간으로 설정되어 기록됩니다. 지금 작성하는 이글은 이번주 수요일 낮 12시에 예약된 내용대로 포스팅 될 예정입니다. 

제가 서두에서 말씀 드린것 처럼 언제든지 내가 작성하고 싶은 시간에 작성하고도 매일 동일한 시간에 1일 1포스팅 할 수 있겠죠. 꾸준하게 블로그를 작성하고 싶은데 매일 글을 쓸 수 없다면 이번 포스팅 처럼 미리 일주일치 혹은 몇일치라도 포스팅 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제 방법을 알았으니 오늘부터 구글 블로거의 "게시 날짜" 기능을 이용해서 블로그 포스팅에서 자유를 얻을수 있습니다. 

2/Post a Comment/Comments

  1. 반갑습니다. 블로거 사용자를 찾다니!

    답글삭제
    답글
    1. 반갑습니다. 한국에서 블로거 사용자 찾기 힘든데 이런 댓글이 힘이되네요 ^^

      삭제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