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no 트랜스노 생각 정리하기 끝판왕

 생각을 정리하고 업무에 절차등을 정리할때는 어딘가에 글을 써보고 곰곰히 순차적으로 생각해보는 것이 좋을때가 있습니다. 이런 생각을 할때 흔히 사용되는 것이 종이 한장에 연필 하나로 찍찍 긋듯 그림을 그리는 마인드 맵이라는 것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연필로 찍찍 긋듯 그림을 그리는 마인드맵과 그리고 글을 절차 및 단계에 따라 작성해보는 워크플로위, 다이날리스트와 같은 프로그램을 하나로 통합한 듯한 프로그램 혹은 어플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다 보면 글을 쓸때나 업무가 막혔을때 글머리, 일머리를 정리 하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그러니 앞으로 나올 글을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고 읽어 주세요. 

글을 쓰고 싶은데 글머리를 잘 못잡는 다거나 혹은 일을 하고 계신데 지금하고 계신일에 일머리를 잡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꼭 도움이 됩니다. 

이건 제가 오늘 소개 시켜드리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마인드맵 형태로 직접 작성해 본 것입니다. 유튜브에서 일못하는 사람이 놓치는 것 4가지라는 내용을 보고 마인드맵으로 작성해 본것인데요. 

마인드맵이 조금 익숙하지 않다면 아웃라인 형태로도 볼수 있는데 똑같은 내용을 버튼 하나만 누르면 아래와 같이 아웃라인 형태로 변경가능합니다.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 내용을 수정 할 필요도 없이 단지 버튼 하나만 누르면 됩니다. 이 아웃라인은 생각정리하기 좋다고 유명한 워크플로위와 거의 동일한 모습니다. 

[ads id="ads1"]



트랜스노 Transno

이제는 이 프로그램 혹은 어플의 이름을 말씀드려야 할 때가 된것 같습니다. 바로 Transno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https://transno.com/

위 링크로 접속하시면 트랜스노 영어로는 Transno라는 사이트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브라우저를 통해서 접속이 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 기기나 애플사의 아이폰 등을 가지고 있다면 각각의 스토어에서 어플을 설치해 사용해 볼수도 있습니다. 


베타버전

트랜스노는 아직 정식버전은 없습니다. 베타버전이라 아직 명확한 유료화 정책도 마련되어 있지 않은데요. 베타버전인데도 아주 훌륭한 기능들을 제공해주고 있고 앞으로도 미래가 기대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트랜스노의 경우는 가입할때 기본버전(BASIC)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기능제한이 있는 BASIC 즉 기본 버전을 대신해서, 좀더 많은 기능을 원한다면 기능이 많은 프로버전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프로버전을 사용해보고 싶다면 친구를 초대해서 가입을 시키거나, 지금 가입자에게 무료로 1년 프로 사용권을 주는 것을 사용해볼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아직 베타 버전이기 때문에 프로 사용권을 트랜스노 텔레그램을 통해서 무료로 뿌리기도 합니다. 

트랜스노에 가입하고 로그인을 하면 우측 상단에 1년동안 프로버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합니다. 지금 가입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놓치지 말고 해당 프로모션을 클릭해서 프로버전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가입하실때 그냥 가입하시기 보다는 아래링크를 클릭해서 가입하시게 되면 저에게도 프로버전 추가 3개월 그리고 가입하시는 분께도 프로버전 추가 3개월에 혜택이 주어지게 됩니다. 그냥 가입하시지 마시고 아래 주소를 클릭하셔서 꼭 3개월 프로모션 혜택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transno.com/inv/10745997



트랜스노 조금 더 활용하기

트랜스노를 마인드맵만 그리고 아웃라인만 한다면 생각을 정리하는 정리도구만 될것입니다. 하지만 트랜스노에서 정리 된것을 가지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면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수 있을 것입니다. 트랜스노에서는 이용자의 생산성을 높여주기 위한 기능이 제공되는데요.



바로 내보내기(export)라는 기능입니다. 내보내기 기능을 사용하면 내가 트랜스노로 작성한 문서가 워드문서, PDF, 이미지등 다양한 문서 형태로 변환되어 2차로 조금만 가공하여 글을 작성한다거나 회의 자료를 만든다거나 하는 등의 일을 하여 생산성을 높여 줍니다.



[ads id="ads2"]


트랜스노 이렇게 사용하세요

오늘 소개시켜 드린 트랜스노 Transno가 어떠셨는지 궁금합니다. 글을 쓰거나 일을 하는데 막혀있거나 진척이 더딘 분들에게 그리고 생각을 좀더 체계적으로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됩니다. 

생각 정리를 습관을 들여야하는 학생들이 사용해서 체계적으로 생각하는 습관을 들여 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유튜브 등을 보거나 책을 보면서 중요한 내용들을 마인드맵 형태 혹은 아웃라인 형태에서 시작해서 단계적으로 작성하면서 뼈대를 작성합니다. 

이렇게 작성된 뼈대들을 방송이나 글의 전체적인 내용을 효과적으로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고 나중에 여기서 정리된 내용을 기반으로 재생산을하는데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인드맵을 그리는 좋은 프로그램, 그리고 아웃라인을 작성하는 좋은 프로그램 그리고 글을 작성하는데 좋다고 알려진 스크리브너와 같은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은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책을 쓰는데 아웃라인을 잡거나 책 전체를 다 쓰지는 못하더라도 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 트랜스노를 이용한다면 충분히 체계적인 생각정리나 글 작성이 될것입니다. 

일상에서 뭔가 정리가 안되고 막히는 것이 있다면 지금 이순간 바로 트랜스노를 사용해서 생각을 정리해보시면 좋을것 입니다.

0/Post a Comment/Comment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