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되는 습관 정리



사람들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부자가 되고 싶어 합니다. 

물질적인 부자 혹은 정신적인 부자 등 개별로 느끼는 부자의 방식이나 종류는 다르긴 합니다.  그리고 부자가 되었다고 느끼는 금액이나 절대적인 양도 다릅니다. 이런 각각 다른 부자의 모호한 부분말고 유튜브에서 나오는 금전적인 부분의 부자가 되는 여러가지 이야기를 모아서 아래 글에 적어 보고자 합니다. 

여러가지 내용을 적어가다보면 수 많은 부자가 되는 방법중에서 공통점이나 중요한 것들이 반드시 정해질테니까 말입니다. 부자가 되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앞으로 추가해 나갈 글들을 반복해서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반드시 부자되는 3가지 원리

1. 돈이 줄어드는 것보다 늘지 않은 것을 두려워 하라

부자들은 흔히 생각하기에 돈이 줄어드는 것을 두려워 할거라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돈이 늘어나지 않는것을 두려워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돈을 늘리기 위해 새로운 투자도 하고 또 돈을 늘리기 위해 공부도 한다고합니다. 

만약 재산상으로 평범한 당신이 지금까지 돈이 줄어드는 것만 두려워 했다면, 이제부터는 돈이 줄어드는데 마음을 쓰는대신,  돈이 늘지 않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어떻게 하면 돈을 늘릴수 있을까 궁리하는 하루를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2. 돈은 그만한 그릇을 지난 사람에게만 모인다

부자의 그릇을 키워야 합니다. 사람들이 쉽게 돈을 벌고 싶을때 흔히 바라는 것이 복권에 당첨되는 것을 생각합니다. 복권 당첨은 확률이 매우 낮을 뿐만 아니라 정말로 운이 좋아서 복권에 당첨된다고하더라도 부자의 그릇을 못가진 사람은 그 돈을 지키지 못한다고 합니다. 

얼마전에 심리학자 김경일 교수님의 지도 교수님 이야기를 유튜브에서 보았습니다. 

김경일 교수가 이와 관련된 하나의 사례를 들었는데요. 그건 자신의 유태인 교수님에 관한 이야기 였습니다. 

유태인 지도 교수님은 자신의 자녀에게 5살부터 100달러를 가지면 어떤일을 하고 싶은지를 적게 하는 연습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에 6 살이 되면 금액을 더 올려서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적게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매년 금액을 올려 적어나가 성인이 되어서 까지 적게 하면 자신이 나중에 정말 큰 돈을 만지더라도 자신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리스트가 다 완성 되어있기 때문에 돈이 없어진다거나 하는 일을 없다고 합니다. 

위에서 말한 김경일 교수님 은사님의 사례가 부자의 그릇이 되는 한 예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현재의 나는 부자가 아니지만 내가 부자가 되었다면 어떻게 할것인지 미리 준비하는 것이 내가 나중에 부자가 되었을때 내가 그 부자를 유지할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3. 돈은 믿음으로부터 생긴다

부자들을 미워하지 말고 나도 부자가 될수 있다는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긍정적인으로 나도 부자가 될수 있다고 생각하고, 어떻게 하면 될수 있을지 오늘부터 하나씩 하나씩 부자되는 습관을 쌓아가고 행동하면 됩니다. 

부자들은 어떻게 행동했는지 찾아보고 나도 그들의 패턴을 따라가면 됩니다. 하다 보면 어려움이나 힘들어서 관두고 싶을때가 많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믿음을 가지고 꾸준히 행동하면 부자가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부자되는 3가지 원리를 다시 요약해보면, 돈이 늘지 않는걸 두려워해라, 부자의 그릇을 갖추자, 부자가 될거라 믿어라 이렇게 요약해볼수 있겠습니다. 


부자되는 4가지 습관

1. 현명함

현명함 혹은 신중함이라고도 표현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현명함이란 올바른 결정능력을 말합니다. 올바른 결정 능력을 갖는다는것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예를 들면 이런것입니다. 

"내가 실패 했을때 실패했다고 인정하는것"

너무 쉽게 느껴지시나요? 하지만 생각보다 자신의 실패를 인정하는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그것이 자신의 신념에서든 혹은 자존심에서든 말이죠. 

실패를 인정만 한다고 현명함이 생길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실패를 인정했다면 이제 그 실패에서 개선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내가 실패했던 부분을 물어보고 개선 방향이 있는지 찾아봐야합니다.

그래도 해결 되지 않을때 서점에가서 관련 분야의 책을 구매해서 읽어야 한다고 합니다. 책은 가장 좋은 멘토입니다. 현명함은 바로 이 책에서 나옵니다. 

2. 체계성

현명함 다음으로 중요한것이 바로 체계성입니다. 

체계성을 위해 할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메모하는 습관 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10분동안 오늘 할일을 메모하면서 정리해하는 것만으로도 체계성은 생깁니다. 

3. 완벽주의

체계성 다음으로 이야기할 완벽주의는 일을 완벽하게 하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완벽에는 여러 개념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내가 완벽하다고 생각하더라도 다른 사람이 완벽하지 않다고 생각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완벽주의는 약간 모호합니다. 그러면 명확하게 어떻게 하면 완벽주의를 설명할수 있을까요?

간단합니다. "더블체크" 입니다. 어떤 일을 하고, 한일을 다시 한번 체크하는 정도만 해도 완벽성은 올라가게 됩니다. 어떤 일을하고 다시 한번 체크하는 더블체크 습관을 가지면됩니다. 

4. 근면

사람들은 어떤 일이든 열심히만 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난 열심히 했어라고 만족하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열심히만 해서는 부자되는 습관의 25%정도만 충족한다고 합니다. 

열심히 해왔다면 그래도 0%는 아닙니다. 근면하지 않으면 절대 부자가 될수 없습니다. 근면함은 부자가 될수 있는 최소한의 조건입니다. 이 근면함에 위에 3가지 조건을 읽어 보면서 나머지 75%를 채워야 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근면함에 위에서 언급한 현명함(독서), 체계성(메모), 완벽주의(더블체크)를 가지고 부자되는 습관을 만들어야 합니다. 

0/Post a Comment/Comments

다음 이전